1. 가격 파괴! 7종 중식 무한리필의 가격은? 2. 숙박하면 대게와 홍게가 넝쿨째!? 3. 세월이 만든 작품! 희귀식물 정원 4. 세계가 인정하는 K-푸드, 김치!
1. [격파! 중식로드] 가격 파괴! 7종 중식 무한리필의 가격은?
오늘의 중식집은 물가 비싸기로 소문난 강남 한복판! 특히 직장인에게 뜨거운 인기를 얻는 곳이란다. 그 이유는 무려 7가지의 중식을 무한 리필로 즐길 수 있는 곳이기 때문이다. 짜장면, 짬뽕은 물론 깐풍기, 고추잡채와 꽃빵, 마파두부, 토마토 달걀 볶음, 잡채밥까지 총 7가지의 중식이 나온다. 가격은 성인 기준 9,900원! 가격 파괴 중식 뷔페의 주인장은 바로, 중식 경력 3년 차 아들 조세룡 씨와 중식 경력 30년의 어머니 김명화 씨! 안산에서 중식당을 운영하고 있는 어머니에게 음식을 배운 아들 세룡 씨는 작년에 중식 무한리필 뷔페 가게를 열었다. 손님들이 다양한 중식 요리를 푸짐하게 즐겼으면 하는 마음과 직장인들의 주머니 사정을 고려해 만원이 넘지 않는 가격을 정했다. 물가가 많이 오르다 보니 천 원 정도 올린 적도 있었지만 부담스러워하는 손님들을 보고 가격을 다시 내리고 음식의 퀄리티에 더욱 신경 쓰기로 했다. 평일에 단 세 시간만 문을 열지만, 하루 손님은 80명 이상! 오픈런은 필수라는 가격 파괴! 7가지 무한리필 중식 뷔페의 모든 것! <격파! 중식로드>에서 함께 만나 보자.
2. [밥 잘 주는 민박집] 숙박하면 대게와 홍게가 넝쿨째!?
오늘 찾아간 곳은 바로 미식 여행 일번지로 손꼽히는 포항 구룡포다. 예로부터 각종 해산물로 유명한 구룡포지만, 가을에 특히 손꼽히는 해산물이 있다는데. 바로 제철을 맞은 빨간 맛! ‘홍게’와 ‘대게’다. 쌀쌀한 바람이 불어오면 찰진 살의 달고 진한 맛이 절정에 오른다는데. 오늘의 민박집에서는 바로 이 홍게와 대게를 직접 잡아, 민박 손님들에게 공짜로 대접한다. 김도관(69), 김주영(41) 부자는 직접 홍게와 대게를 잡아 신선하게 직배송하는 수산 창고를 운영하다, 구룡포항의 아름다운 풍경을 더 많은 사람에게 보여주고 싶어 이곳에 펜션을 짓게 되었다고 한다. 더 많은 손님을 부르기 위해 수산 창고에 쌓인 대게와 홍게를 공짜로 제공하게 됐다고. 모든 홍게와 대게는 신선한 상태 그대로, 잘 손질된 채 편백 찜기에 담겨 방마다 제공된다. 따뜻한 온수 풀이 갖춰져 있는 방에서, 아름다운 오션뷰를 보며 즐기는 홍게 & 대게 한 상을 <밥 잘 주는 민박집>에서 만나보자.
3. [대한민국 보물정원] 세월이 만든 작품! 희귀식물 정원
희귀종 나무을 좋아하는 사람이 모르면 간첩이라는 전북 김제의 정원! 이곳에 가면 잎에 무늬가 들어간 은행나무 무늬종부터 솔잎이 중간중간 노란 황금소나무까지, 정원의 80% 이상이 희귀한 특수목으로 이루어져 있다고 하는데. 바로 김종운(68세) 씨가 30년 넘게 모은 희귀 나무로 꾸민 정원이다. 난에 취미를 갖고 있던 종운 씨는 전국을 다니며 무늬가 있는 희귀한 나무와 풀을 수집했고 그렇게 모은 나무와 식물을 정원에 심고 가꿔오고 있다. 워낙 희귀한 나무가 많다 보니, 특수목에 관심 있는 사람들 사이에 정원이 소문나기 시작했고, 몇 년 전엔 전북을 대표하는 민간정원으로 등록되어, 그 가치를 더욱 인정받게 되었다. 그런데, 이 정원엔 또 다른 주인이 있었으니 바로 식물에 일가견이 있다는 송명자(67세) 씨. 우연히 풍란 전시회에 갔다가 풍란의 아름다움에 반해 식물을 키우기 시작했다고 한다. 식물을 잘 키우는 법을 배우기 위해 다니게 된 분재원에서 종운 씨를 만났고, 같은 취미를 가진 덕에 친해지게 됐다는데. 그렇게 명자 씨가 종운 씨 옆에 땅을 사며 함께 희귀종 정원을 가꾸게 됐단다. 눈이 오고 비가 와도 정원 가꾸는 일은 전혀 힘들지 않고 마냥 즐겁다는 두 사람. 나무와 식물에 푹 빠진 두 사람이 꾸민 정원을 만나보자.
4. [세상 속으로] 세계가 인정하는 K-푸드, 김치!
최근 미국과 영국에서 코리아김치페스티벌이 열렸다. 김치를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진행된 이 축제는 올해로 8회째를 맞았는데. 한국 문화와 K-POP을 사랑하는 많은 외국인이 찾아왔다. 한식 대표 주자인 김치와 깍두기를 직접 만들어볼 뿐 아니라 비빔밥, 불고기 등 한국 드라마에서만 보던 K-푸드를 맛보고 K-POP 가수의 공연을 관람하는 등 한국 문화를 체험해보는 외국인들! 과연 반응은 어떨지 국내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살펴본다. 한편, 코리아김치페스티벌 현장에서 한국 음식과 문화에 남다른 애정이 있는 외국인들을 만날 수 있었는데. 그들의 손에 이끌려 한식당을 찾았다. 한식의 매력에 빠진 외국인들이 자주 찾는다는 한식당은 어떤 곳인지, 또 어떤 메뉴가 현지인들의 입맛을 사로잡았을지 <세상 속으로>에서 알아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