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이상 안심은 금물! ‘마약 청정국’으로 불리던 대한민국이 ‘마약 오염국’ 위기에 처했다?! 이틀에 한 명꼴로 생겨나는 ‘마약 범죄’ 평범한 회사원부터 호기심 가득한 청소년까지! 마약 투여 추정 인구만 50만 명에 임박한 2021년 대한민국! 대체 어디서부터 어떻게 마약이 시작된 걸까? 마약은 훨씬 오래전부터 우리와 함께했었다?!
청나라와 영국의 불평등 무역으로 청나라로 유입된 아편! 조선에도 이 무시무시한 아편을 경계하고 있었으나 일제강점기 이후 조선시대 가정상비약으로 사용되었다고?! 우리가 알지 못했던 일제의 만행! “조선을 아편 생산지로 만들자!” 광복 이후에도 일제가 남긴 마약들이 조선을 장악하다?!
80년대까지 이어진 마약과의 전쟁! “키우던 개집도 금이었다지?!” 어마한 재력과 부를 자랑하고, 실탄 든 총으로 경찰과 대치해 사회를 충격으로 빠트린 조선의 ‘마약왕’ 이황순은 누구인가?
그리고! 대한민국 마약과의 전쟁, 최전선! ‘인천본부세관 특송물류센터’를 찾은 선녀들! 코로나19 이후 이곳으로 들어오는 마약도 늘어났다고 하는데! 그 중심으로 들어간 선녀들의 눈앞에 진짜 마약이 나타났다?! 그리고! 그 마약을 족족! 잡아들이는 명수사관이 있다는데! 몸속, 아기 기저귀 속에까지 숨어있는 마약들 “꼼짝 마! 다 잡아낸다!” 선녀들을 벌벌 떨게 한 명수사관의 정체는?! 기상천외한 방법으로 마약 밀수가 오가는 현장에서 듣는 생생한 마약 이야기!
<역사 X 마약 X 과학>이 만나 대한민국 마약의 오랜 역사를 파헤쳐본다! 10월 3일 일요일 밤 9시 5분, <마약왕> 편에서 방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