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 메뉴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프로그램 메뉴

[4433회] 2024-04-25 조회수 0

1. 00, 무료로 빌려드립니다
2. 철조망에 출입 금지까지! 들개 습격 주의보
3. 만 원으로 어디까지 가능할까?
4. 너무 급해서 그만 ㅇㅇ을?!
5. 4월 넷째 주 이슈

[바로보기] 00, 무료로 빌려드립니다
CH) 정장, 무료로 빌려드립니다


임금 인상률은 물가 상승률을 따라가지 못하고 취업난은 심화되어가고 있는 요즘. 현실적인 문제로 인해 고통받는 청년들이 증가하고 있다고 하는데, 이들을 위해 ‘이것’을 무료로 빌려주는 서비스가 있다고 한다. 고물가 시대와 더불어 가성비를 중시하기 시작한 사람들. 이 서비스는 면접을 앞둔 구직 청년들의 복장 준비에 대한 걱정과 부담을 줄여주고 면접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추진되었다. 현재 10개 정도의 시에서 진행하고 있으며 각 시에 거주하고 있는 청년 (만 19세~39세) 구직자라면 모두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 과연 무엇을 무료로 빌려준다는 것일까? <바로보기>에서 알아본다.

[이슈추적] 철조망에 출입 금지까지! 들개 습격 주의보

최근 서울 서대문 일대에 사는 주민들이 불안에 떨고 있다. 공격성이 강한 들개가 나타났기 때문이라는데! 산책 중인 주민들에게 크게 짖어 위협은 물론, 주민들을 따라다니기까지 한다고. 게다가 한 마리 정도가 아니라 큰 개들이 2~3마리씩 몰려다녀 그 수도 가늠이 되지 않는다는데. 심지어 산책하는 반려견들을 공격하거나 아파트 주차장까지 떼로 내려와 길고양이를 공격하는 등 강한 공격성을 보여 주민들은 극심한 불안에 떨고 있다. 실제로 한 반려견은 들개에 물려 수술을 받기도 했다고. 이에 결국 일부 아파트 단지는 들개의 접근을 막기 위해 철조망을 설치했고, 밤에는 아예 문을 잠그기까지 하는 등 들개 방어에 나섰다. 관할 구청 또한 포획 틀을 추가해 설치했지만, 인가 근처에 살면서 똑똑해진 들개들을 잡기가 쉽지 않은 게 현실. 한편, 들개 떼는 전국적으로 증가 중인데... 문제를 해결할 현명한 대안은 없는 걸까? <이슈추적>에서 전국적으로 나타나는 들개 문제에 대해 알아본다.

[도전왕 김피디] 만 원으로 어디까지 가능할까?
CH) 만 원으로 하루 세끼 해결하기


일상생활에 필요한 모든 것들의 가격이 높아진 요즘, 밥 한 끼에 만 원이 넘고 커피 한 잔에 5,000원이 넘는 상황이다. 최근 어느 통계 사이트에서 밝힌 자료 중 한국 시민들은 지난 1년 동안 한 끼 식사에 무려 9,000원이 훌쩍 넘는다고 한다.
이렇게 치솟는 물가에 상대적으로 저렴한 구내식당과 편의점 도시락을 대신 먹는 직장인과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다는데….
이런 상황 속 서울 시민들이 편하게 갈 수 있는 가성비 좋은 식당이 있을까?
그래서 서울 곳곳을 돌아다니며 가성비 좋고 가격도 적당한 식당을 찾아 아침, 점심, 저녁 세끼를 만 원으로 해결해 보려고 한다!
김피디는 과연 성공할 수 있을지 대리만족 콘텐츠 <도전왕 김피디>에서 알아본다!

[시민판사] 너무 급해서 그만 ㅇㅇ을?!
CH) 급해서 여자 화장실을 이용한 남자! 유죄인가?
CH) 시민판사들의 판단은?


약 40년간 모태 솔로로 살아온 남자. 그러다 꿈에 그리던 이상형의 여자와 소개팅을 하게 되지만 여자의 반응은 그저 시큰둥할 뿐이다. 안 그래도 긴장되는 자리... 차가운 그녀의 반응 때문에 점점 더 긴장하게 되는 남자! 바로 그때, 남자의 배가 아프기 시작한다. 과민성대장증후군. 당장이라도 큰일(?)이 생길 것만 같은 일촉즉발의 상황. 그런데 설상가상, 남자 화장실은 공사 중! 겨우겨우 다시 찾은 화장실은 여자 화장실이다. 하지만 이대로 시간을 지체했다간 돌이킬 수 없는 사고를 칠 것만 같았던 남자는 결국 여자 화장실에 들어가게 되는데...! 이 모습을 소개팅녀에게 딱 걸리고 만다. 소개팅녀는 남자가 여자 화장실에 들어온 것은 성범죄라 주장하고, 남자는 급해서 어쩔 수 없었다 선처를 구하는데! 과연 너무 급한 나머지 여자 화장실을 이용한 남자는 성범죄로 처벌을 받게 될까? 시민이 판사가 되는 <시민판사>! 과연 시민들은 어떤 판결을 내릴까?

[밥상중계] 4월 넷째 주 이슈
CH) 즐겁게 춤을 추다가♬
CH) 숨 막히는 심리전
CH) 도로 위 빌런들
CH) 신박한 퇴치법
CH) 주인님! 안돼요!
CH) 용감한 그들의 정체


[즐겁게 춤을 추다가] 어떤 날보다 신나는 고등학교 졸업 파티! 그런데, 갑자기 바닥이 무너졌다?! 아찔했던 그날의 기억!
[숨 막히는 심리전] 훔치려는 자와 지키려는 자의 심리전 대결! 짧은 시간 치룬 진검 대결의 승자는?
[도로 위 빌런들] 양보를 강요하는 차선 변경법에서부터 목숨을 위협하는 끼어들기까지! 규칙을 깨뜨리는 도로 위의 빌런들을 만나본다.
[신박한 퇴치법] 우리 집 마당에 나타난 건 다름 아닌 흑곰?! 사람의 힘으로 곰을 쫓아낼 수 있는 가장 신박한 방법은?
[주인님! 안돼요!] 계곡 다리 위에 선 남성과 그걸 지켜보며 경고의 메시지를 보내는 강아지! 결국 계곡으로 뛰어든 남성을 본 강아지의 선택!
[용감한 그들의 정체] 차와 함께 호수에 빠진 여성! 일촉즉발의 상황에서 망설임 없이 물 속으로 뛰어든 세 명의 남성! 영웅이 된 그들의 정체는?